카테고리 없음

반려견 보험가입, 헷갈리는 용어부터 면책기간까지 정리해드립니다

금수희 2024. 3. 23.

반려견 보험가입, 헷갈리는 용어부터 면책기간까지 정리해드립니다

아시다시피 치과는 치료비가 많이 나오는 편에 속하는데요, 실제로 저도 요새 치과 치료를 받았는데 꽤 많은 돈이 지출내역 되었습니다. 치과치료비를 지불하면서 가장 먼저 든 생각이 바로 치아보험이죠. 치과에 가서 한 번 치료 받으면 많은 돈이 지출되다. 보니 미리 대비하시는 분들도 계십니다. 고령화가 지속됨에 따라 치아관리의 중요성은 날이 가면 갈수록 높아지고 있다고 하는데요 그렇다. 보니 치아봏머에 대한 전반적인 사항을 찾아보고 준비하시는 것도 좋습니다.

생각합니다. 최근에는 치아보험 보장 범위가 확대되어 임플란트 같은 고가 보철치료도 적합한 보험료로 대비할 수 있게 변경되었다고 합니다.

 



반려견 보험가입, 헷갈리는 용어부터

치과 치료비는 왜 비쌀까

치과 치료비는 다른 치료비에 비해 왜 비싼지에 관하여 궁금하신 분들이 많아 먼저 알아 보겠습니다. 치과 치료는 비급여항목 건강 보험 미적용이 많기 때문에 비싸다고 합니다. 일반적으로 치아보험 비용은 충치 한 개당 20만원에서 50만 원 정도라고 하죠. 대표적으로 비급여 항목으로는 초음파 검사, CT촬영, MRI검사 등이 있었으나 물론 이 이외에도 굉장히 많은 종류의 비급여 치료가 있죠. 하지만 최근에는 임플란트나 브릿지 등 보철치료 보단 상대적으로 저렴한 충전치료 위주로 진료 받는 경우가 많습니다.

치과 치료비는 왜 비쌀까

치아보험 면책기간은

대부분의 사람들이 치아보험 중 가장 까다로워 하는 부분 중 하나가 바로 면책기간입니다. 아시다시피 치아보험은 면책기간 동안에 아무리 아프다고 해도 보상을 받을 수 없습니다. 그렇기에 무조건 면책기간을 체크해서 손해보는 일 없도록 하는 게 중요하죠. 대부분의 치아보험의 면책기간은 90일 아니면 180일간의 면책기간이 있으며, 2년 혹은 1년미만의 감액기간이 있습니다. 보니 무조건 이를 고려하시고 가입하셔야 합니다.

대부분 면책기간은 치료 시작일로부터 시작되는걸로 알고 계시는데, 치료 시작일이 아니고 첫 진단일자를 기준으로 합니다. 쉽게 말씀 드리자면 치아보험을 가입하고 난 뒤 잇몸질환 및 충치로 내원한 첫 날이라고 이해하시면 됩니다.

 



삼성화재 치아보험 후기

저렴한 비용으로 상품 서비스를 만나보세요. 할인 받은 가격으로 상품 서비스를 이용 해볼 수 있습니다. 삼성화재 치아보험의 후기들을 찾아보시면 일반적으로 치아보험으로 인해 손해본 사람이 많이 없습니다.는 것이 장점이라고 할 수 있어요. 매달 약 3만원 가량의 치아보험 비용을 내는 대신에 치아상태가 그리 좋지 못한 사람들인 경우라면 신경치료, 레진, 임플란트, 크라운 등등의 시술을 진해야합니다. 따라서 목돈이 드는 치료들을 진행하게 되면 3개월 후에 보장되고 있기에 1년 미만에는 50 정도를 감액하게 되고 그 이 후에는 임플란트를 제외하고는 100 보장을 받을 수 있어요.

떄문에 치아보험을 가입해서 생겨나는 비용과 치아보험으로 보장받아서 얻은 돈을 비교하면 대략적으로 비슷하다는 것이 삼성화재 치아보험을 이용한 사람들의 후기로 많이 보입니다.

치아보험은 상해가 아닌 질병으로 인한 치료에 대해서는 일정기간 보험금이 지급되지 않는 기간을 가지게 되는데 하지만 이를 면책기간이라 합니다. 면책기간을 두는 이유는 보험을 가입하는 시점에 건강한 치아가 아니라, 이미 치아에 질병을 갖고 있으면서 보험금을 받을 목적으로 보험에 가입하는 사례가 있어 일정기간 보험금을 지급하지 않는 것입니다. 면책기간은 보통 보험 가입일로부터 90일로 돼 있어, 91일째 되는 날부터 보장이 시작됩니다. 하지만 상해 아니면 재해로 인한 치료는 차이나는 면책기간 없이 바로 보험 가입일로부터 보험금을 지급받을 수 있어요.

치아보험을 가입할 때는 90일간의 면책기간을 확인하고 혹시 90일보다.

치아보험 가입 시 알아두면 좋은

치아보험에 가입할 때 알아두면 좋은 몇 가지 사항들이 있습니다. 20대에 치아보험에 가입할 시 가장 주의깊게 살펴보셔야 할 부분은 바로 치아보험 면책기간과 감액기한입니다. 대부분의 상품은 90일에서 180일 사이에 보장금액의 반 정도 지급이 되며, 1년 이내 아예 보상이 되지 않는 상황이 많습니다. 또한 보험이 비갱신형인지 갱신형인지도 꼼꼼하게 살펴보셔야 하죠. 나이가 들면 들수록 질병 발병 확률이 높아지게 되니 훗날에 비싼 돈을 내고 유지하기 힘들 수 있다고 생각듭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