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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 더 뉴 아반떼 혼합 추천오일용량규격 (feat 현대차)

금수희 2024. 5. 10.

2024 더 뉴 아반떼 혼합 추천오일용량규격 (feat 현대차)

요즘 혼합 차량이 인기를 끌면서 많은 분들이 애용하고 계십니다. 특히 혼합 차량은 일반 내연기관 차량과는 소모품 주기나 차량 관리 면에서 조금 다릅니다. 저는 그랜저IG 혼합 차량을 5년 동안 130,000km 이상 주행했고, 매일 100km씩 차량을 운행하고 있습니다. 혼합 차량은 누구보다. 많이 탔고 생생한 경험과 후기를 전해드릴 수 있습니다. 아래 엔진오일, 미션오일, 브레이크오일, 점화플러그코일, 타이밍벨트업체 직원에게 통상 겉벨트라고 말씀드려도 됩니다.

등 교환주기와 교체 후 체관람 느껴지는 변화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2252 Low SPAsh 규격

229.31 229.51 규격도 잇는데 52가 더 상위규격이고 상위규격이 하위규격 다. 포환하고 있다고 합니다 사용해도 상관없으나 벤츠에서 무턱대고 규격지키라고 만든게 아니라고 봅니다. 아래 그래프 보면 벤츠규격이 다. 포괄하고 있다고 합니다 규격은 MB229.52 그래프 성상이 가장 좋네요 MB229.5 아래 제품들이 MB229.52 규격을 도와주는 제품들이네요 제가 말씀드렸습니다.

브레이크오일은 더 오래 사용해도 됩니다

브레이크 오일은 2년 혹은 40,000km 마다. 교환해줍니다. 시내 출퇴근 등 단거리를 이용하시는 분들께서는 2년 마다. 교환하시면 되겠고, 장거리를 운행하시는 분들께는 40,000km 마다. 교환하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여기에서 혼합 차량의 특징이 나타납니다. 혼합 차량은 감속시 자체 감속장치를 통해 배터리 충전 등 효과적으로 에너지 전환을 시킵니다. 그래서 브레이크 패드 사용이 내연기관 차량 대비 비교적 적으므로 교환주기는 좀 더 길게 가져가도 될 것 같습니다.

브레이크 패드 교환주기 또한 길게 가져가시면 됩니다.

 



쏘렌토 혼합 엔진오일

0W20 제품의 SP 규격을 요구합니다 중급 정도 제품은 지크 제로 X9 혹은 킥스 바이오1 그리고 가성비 제품은 토탈 쿼츠 9000 4리터 짜리 혹은 킥스 혼합 0W20 을 사면 되겠네요 쏘렌토 혼합 엔진오일 쏘렌토 혼합 엔진오일 쏘렌토 혼합 엔진오일 쏘렌토 혼합 엔진오일 쏘렌토 혼합 엔진오일 고급 물품 여기에서 말하는 고급은 PAO 함량 및 VHVI 플러스 기유를 사용한 물건을 고급제품으로 기준을 정했습니다.

점화플러그코일은 미리 교환해준다

제가 가장 신경 썼던 부분인데 혼합 차량은 전기모터로 구동되다가도 어느 특정 지관점에서는 내연기관 엔진을 다시 사용하는 경우가 굉장히 빈번합니다. 그때마다. 점화플러그코일을 통하여 작동하는 매커니즘일텐데, 비교적 사용빈도 횟수가 많았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보통 추천드리는 점화플러그코일 교환주기는 70,000km 마다. 하시는 것을 추천드리나 혼합 차량은 좀 더 간략하게 교환주기를 가져가는 것도 나쁘지 않다고 판단합니다.

참조하여 저는 교환시기를 놓쳐 129,000km 즈음해서 현대 블루핸즈에서 교환했습니다. 점화플러그코일 상태를 시각적으로 직접보니 아주 예전에 수명이 다한 형광등 초크처럼 누렇거나 시커멓게 변색되어 있었습니다.

미션이 망가지지 않도록 미션오일도 신경쓰자

미션오일 같은 경우에는 보통 100,000km 마다. 교환해줍니다. 미션 자체가 휘발유로 작동하는 엔진과 배터리로 작동하는 전기모터가 번갈아가며 작동하지만 기어 변속 자체가 많지 않으신 분들은 교환주기를 길게 가져가셔도 될 것 같습니다. 그랜저IG 혼합 차량은 가끔씩 저속에서 출발할 때 꿀렁거리면서 차가 튀는 현상이 있었습니다. 특히 겨울철에 엔진 예열이 덜 되었을 때 심했습니다.

엔진오일을 교환하면 다소 진정되었지만 가끔 이런 현상이 발생할때마다. 신경이 안쓰일수가 없었습니다. 하지만 미션오일을 교환하고부터는 이렇게 꿀렁거리는 현상노킹현상?이 굉장히 완화되었습니다. 굉장히 부드러워졌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대략 기어변속에 있어서 유연해졌고 이는 운전에 체감이 느껴질 정도였습니다.

타이어를 120,000km에 교환했다고?

매일 100km씩 1년에 27,000km를 주행하며 현재까지 130,000km를 운행하면서 늘 사랑을 갖고 관리했던게 타이어였습니다. 출고 당시에 달고 나왔던 타이어가 내구성이 좋다는 말처럼 굉장히 오래도록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위치교환도 가끔 진행하면서 주행했습니다. 타이어는 보통 5년이나 50,000km 주행마다. 교체하는걸 추천드리지만 저 같은경우에는 타이어가 잘 버텨주어서 120,000km에 처음으로 타이어미쉐린 교환을 진행했습니다.

타이어 관리는 평소 급출발 급정지를 하지 않는 편이라 더욱 오래 사용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타이어는 자외선에 쉽게 부식되는데요, 되도록 그늘이나 지하주차장에 주차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또한 타이어 광택제가 도리어 타이어 부식에 영향을 미칠 수 있으니 너무 자주 사용하지는 않도록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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